«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Team. Big Rigs [번역/개사]

마켄키 관련 말씀드립니다... 본문

공지

마켄키 관련 말씀드립니다...

YRDX 2018. 5. 8. 17:28

먼저 뭐라 드릴 말씀이 없습니다.

매번 같은 말이지만, 이번엔 저도 화가 나있는 상태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마켄키 담당 식자 한 분이 연락두절입니다.

계정 자체가 폭파된건지, 자신이 폭파한건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카톡을 제외 연락할 방도도 없을뿐더러카톡도 읽지 않습니다. 한 달 반째 연락이 끊겼습니다.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렸습니다만, 제가 보내는 대화는 읽히지 않고, 프로필만 바뀌더군요.

제가 성급한걸지도 모릅니다. 피치못할 사정이 생기셨을지도 모르죠. 하지만, 이건 잘못되었습니다. 저에게 연락을 주셨어야죠.


차설, 다른 만화 진행 상황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요정종식안내서는 말씀드린바와 같이, 제가 역/식을 둘 다 하는데, 저도 본업이 있는지라 매번 꾸준히 업데이트를 할 수 없어, 한 달에 몰아서 올리는 형식으로 진행한다고 말씀드린 바 있습니다.

이번 달에도, 5월 말쯤이나 6월 초쯤에 업로드가 다량 되지 않을까 예상하고 있습니다.


전파교사와 아야카시코는 식자분들께서 정말 바쁜 시간 내주셔서 열심히 해주시고 있습니다.

아야카시코 최신화는 현재 식자분께서 작업을 완료하여, 제가 최종검토 중입니다.

전파교사는 2화를 동시에 작업했는데, 앞선 화 보다 뒷편이 먼저 식질이 완료되어서, 업로드만 지연된 상황입니다. 앞선화 같은 경우는 상기한 바와 같이 식자분의 본업이 바쁘신 관계로, 피치못하게 지연이 되고 있습니다. 이 점은 너그러운 양해바랍니다.


컬러풀 마끼아또도 마찬가지입니다. 최신화가 식질 중이며, 이 만화의 식자분도 본업이 바쁘신지라, 시간이 나시는대로 틈틈이 해주시고 계시니, 조금만 참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문제는 마켄키입니다. 저는 팀장으로서 맡은 책무가 많습니다. 별거 아니지만, 번역을 우선작업하며, 최종점검 및 업로드를 하고 있고, 식질도 합니다. 제가 할 일이 많다고 불평하려는 것이 아닙니다. 다만, 팀장이 최대한 식자분들의 편의를 봐주면, 적어도 식자분들은 그 제공되는 편의에 알맞게 일해주셔야 하는게 아닐까요?


저는 식자분들께 제한을 두지 않습니다. 즉, 완성본이 2주가 걸리든, 한달이 걸리든 , 두 달이 걸리든 신경쓰지 않습니다. 보통은 배경글도 다 식질 해주십니다만, 하기 힘드신 부분이 있다면, 그 부분은 제가 손댑니다. 능력이 안 될 시에는 배경글을 지우지 않고 그대로 올립니다만은....그건 기술차원의 문제고.. 결정적으로 이렇게까지 하는 건 그 분들도 무보수로 힘들게 하시는것이고, 해주시는 것에 감사할 따름이기 때문입니다. 물론 만화를 기다리시는 분들께는 상당히 죄송합니다. 팀장으로서 독자들이 기다리시는 것도 생각해주어야 하는데, 그렇지 못하고 있으니까요.

이 점에는 먼저 깊은 사죄를 드리고, 월간지가 한달 간격이 아니라, 두달 간격으로 나온다고 생각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저희도 최선을 다하고 있으니 너그러이 봐주시길 바랍니다.


각설, 제가 식자분들을 까려는게 아닙니다. 단 한명의 식자, 마켄키 담당을 비판하고자 이 글을 씁니다.

이 글을 보시고 기분이 나쁘셨다면, 나가셔도 좋습니다. 굳이 잡을 생각 없습니다. 본인이 맡은 일을 나몰라라 하고 연락두절에 방치까지 하고 있다면, 그건 제가 원하는 식자가 아닙니다.

실력이 부족해도, 하고자 하는 열의가 있고. 시간이 오래걸리더라도 끝까지 해내는 그런 식자분이 좋습니다.


다시한번 마켄키를 기다리시는 여러분들께 팀장으로서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이번 달 안으로 마켄키를 업로드 하겠다는 약속을 드립니다.

그리고, 학전도시 외전만화를 의뢰받고 번역을 진행중이니, 그 만화는 이번달은 힘들지도 모르겠으나, 최대한 빠르게 업로드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사실 만화 작업이라는게 떳떳한 일은 아닙니다. 그러나 해볼 수 있는 선에서, 적당한 선에서, 비록 별것 없는 저희지만, 최대한 즐거움을 드리고 싶습니다.


TEAM BIG RIGS 팀장 YRDX

Comments